본문 바로가기

이장

산소 이장 비용 & 묘 윤달 준비 절차

산소 이장 비용 & 묘 윤달 준비 절차

 

 

안녕하세요.

국가공인 장례지도사가 직접 이장을 하는

보은 장례 인사드립니다.

 

 

윤달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.  2025년 7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일정에 대해 미리 기억해 두시면 좋겠습니다. 이 시기에 대해 고민이 있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. 저희는 여러분의 상황에 맞춰 소상하게 설명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. 여러분의 소중한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 

 

산소 이장 절차 간단 정리

1. 개장 신고 및 허가 (약 1~2주 소요)

2.정한 날짜에 파묘 

3.화장 혹은 매장지까지 운구

4. 장지에 안장

 

산소 이장 비용

비용은 지역과 총 이장할 고인의 수 등이 고려되어 결정되어 지며, 윤달인 경우 평소보다 더 높은 비용이 청구 됩니다. 장비의 접근 가능 유무, 석물의 크기, 석관 유무 등에 따라서 다르게 책정이 됩니다.  산소 개장의 경우 100만 원 이상 소요되며, 화장장에 납부하는 화장비는 지역에 따라 다르며 조건에 따라 무료에서 ~ 40만 원 사이 입니다.

 

또한 화장을 하는 경우에는 원하는 날짜에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상담 후에 날짜를 결정하게 됩니다. 대부분 주말에 하는 것을 선호하므로 되도록이면 평일을 잡아서 하는 게 원하는 날짜에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.

 

자세한 금액 문의는 조건에 따라 상이하므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.

산소 이장  개장 신고 시 필요한 서류 준비

개장 신고 발급 신청 시 다음과 같은 서류가 필요하며, 신고는 묘지가 소재한 동.면사무소에 하면 됩니다.

1. 이장 신청자의 도장 및 주민등록증: 신청자는 직계가족이어야 하며, 신청자의 도장과 주민등록증을 제출해야 합니다.

2. 망자의 호적 등본(제적등본): 고인의 호적 등본 또는 제적등본 1통이 필요합니다. 이는 고인의 신원을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.

3. 분묘 현장 사진: 분묘의 현장 사진 2장이 필요합니다. 이때 비석이 있을 경우, 비석에 쓰여진 글자가 잘 보일 수 있도록 촬영해야 합니다.

 

산소 이장 윤달에 할 경우

원하는 날짜에 하시고자 한다면 미리 예약을 하는 게 최선입니다. 빠르면 1년 전부터 예약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기에 하루라도 빨리 하는 게 이득입니다. 윤달이 가까워져 의뢰를 주시는 분들이 항상 계시는 데 윤달 1~2주 전에는 대부분의 스케줄이 완료가 되어 하지 못하므로 최소 1~3개월 전에 전화로 문의주셔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. 

 


< 보은장례를 많이 찾아주시는 이유 >

 

1. 국가공인을 받은 장례지도사가 직접 수습

 

2. 10년 이상의 경력과 전문 지식

 

3. 화장장 예약 대행과 서류 안내 등

한 번에 해결

 

4. 뒷돈 요구 및 진행 후 추가 비용 청구

일절 無

 

 

★저희는 싸지도 비싸지도 않습니다.

받을 만큼만 받습니다.

 

싸게 유인해 추가 비용을 요구를

하지 않습니다. 몇 푼 아낄려다가

오히려 바가지 당합니다.

조심하세요.

 

문제 없는 제대로 된 산소 이장

원하시면 연락주세요.

감사합니다.